2009년 9월 16일 수요일

cocos2d 배워보기 - sprite

<< 문제있는 내용은 알려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cocos2d로 게임개발을 결정한
가장큰 이유는
간단하게 sprite 가 구현되기 때문인듯 합니다.


Sprite *sprite = [[Sprite spriteWithFile:@"image.png"] retain];
sprite.position = cpv( x , y );
[self addChild: sprite];


이거보면 딱 참쉽지~용 이 생각나는데요
찬찬히 보시면

1. image 파일을 로드해서 sprite object를 생성후

2. x,y 위치에 놓고

3. addchild 만 하면 움직임이 가능한 스프라이트object가 생성됩니다
여기서 self는 scene 이나 layer 클래스가 되겠네요

(scene 에서는 touch 이벤트를 받을 수 없으므로 주로 배경을 위해 스프라이트를 생성합니다)


- 스프라이트를 생성한 모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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