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16일 수요일

아이폰 개발 방향 - 무엇을 만들것인가?

Beginning iPhone dev 나 iPhone Cool Project 의 책을 보면
느낄 수 있는 것이
아이폰 어플의 개발과 게임의 개발이 상당히 다르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iPhone Cool Project 의 내용엔
cocoa touch의 UIKit이 어플리케이션 제작에는 상당히
유용하지만 게임개발에는 그렇지 않다고 되어있는데요

게임개발을 목표로 하시고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공감가는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방향을 정해봅니다

1. 무엇을 만들것인가?
일반 어플인가 게임인가로 구분할 수 있겠습니다

일반 어플이라면
cocoa touch 의 UIKit class와 어플리케이션들로 상당히 효율적으로
제작이 가능하며 Quartz2D나 Core Animation을 이용하여 간단한 그래픽구현과
openGl ES을 활용한 좀더 수준높은 그래픽도 제작이 되리라 봅니다

-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


게임이라면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으며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구현이
가장 문제 되겠지요

일단 Quartz2D와 OpenGL ES 로 구현이 가능하지만
좀더 쉬운 게임제작은
요새 인기인 cocos2D 게임엔진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cocos2D에 대한 마땅한 서적은 아직까지 보지 못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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